파주 미군공여지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급물살'

by 관리자 posted Dec 1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주소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6063

캠프하우즈1블럭 도시개발 통합조감도

 

최근 장기간 지연됐던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규모 개발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해당 사업은 지난 3월 100% 민간 주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시행령이 개정 공포됨에 따라 미군 반환공여지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 48만 8,000㎡에 주거기반의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은 현재 사업시행 승인(도시개발구역 및 개발계획 수립 변경)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처럼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공동주택 A-1BL 일원에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 중인 ‘파주 동문 센트럴파크’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끈다.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 중인 ‘파주 동문 센트럴파크’는 연면적 199,034.72㎡, 대지면적 56,525.00㎡의 1,357세대 대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남향 및 4Bay, 복층형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일조권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을 높인 설계를 선보인다.

해당 단지는 서울과 근접한 입지로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통일로선 삼송~금청 지하철 연장 계획 사업확정과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GTX-A(예정) 운정~서울역 등으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하며, 파주 LCD일반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단지 확장, 상암 아시아판 실리콘밸리 조성사업 등 인근 산업단지 입지로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주변으로 일산신도시 및 운정신도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더블 신도시 생활권으로 주요 관공서 및 스타필드 고양,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중심상권 조성 계획으로 향후 단지 앞 인프라도 기대된다. 또한 단지 주변에 봉일천 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 및 초교 설립 예정으로 학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파주시가 주체로 참여하는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위치하여 가장중요한 토지 확보에 대한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에 따라 개발계획 승인 시 도시개발법에 의한 사업시행자 지정 후 토지수용권을 부여한다.

또한 파주시 주관으로 사업이 진행되어 인허가 걱정없이 신속하게 진행될 예정으로 행정절차 진행의 시간적 지연이 전혀 없다. 현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지구단위계획 포함) 인가를 우선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해당 사업지는 투명한 자금 관리 및 운영을 위해 공신력 있는 한국자산신탁에서 자금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파주시가 주체로 참여하는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신뢰성 및 투자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해당지역은 향후 대규모 개발을 통한 신도시가 완성되면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할 프리미엄시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고 전했다.

한편 단지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전문상담사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

TAG •